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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4년 고성능차 판매 1위, BMW 코리아

    2024년 고성능차 판매 1위, BMW 코리아

    데일리 뉴스
    임재범 2025-01-09 00:13:48
    프리미엄 고성능차 시장에서 2위와의 격차 32.1%
    BMW 코리아가 2024년 전체 수입차 판매 1위는 물론, 프리미엄 고성능차 영역에서도 판매 1위를 달성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BMW 코리아는 작년 한해 총 5,264대의 BMW M 차량을 판매해 3,985대의 고성능차를 판매한 2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와 32.1%에 달하는 격차를 벌렸다.BMW 코리아는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히는 BMW 그룹의 ‘파워 오브 초이스(Power of Choice)’ 전략을 국내에서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이는 고성능차 부문에도 반영되어 BMW 코리아는 소형부터 대형까지, 내연기관과 PHEV와 순수전기 파워트레인, 세단과 SUV에 더해 컨버터블과 왜건에 이르는 총 34종의 고성능 모델을 판매하는 중이다. 반면 경쟁사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판매하는 고성능 차량은 13종에 불과하다.BMW M 모델들을 마음껏 경험해볼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도 판매에 기여했다는 평가다. BMW 그룹 내에서 자동차 전시공간과 트랙이 한 곳에 자리잡은 유일한 자동차 복합문화공간 BMW 드라이빙 센터는 M 모델들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M 택시, 나이트 드라이브, 시닉 드라이브, 온-로드 등의 체험형 프로그램과 M 코어, M 인텐시브, M 드리프트 1·2·3 등의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통해 BMW M 차량의 성능을 체험할 수 있는데, 특히 M 트레이닝 프로그램들은 M 모델 마니아들은 물론 운전 실력을 증진하고 싶은 수많은 자동차 애호가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이외에도 BMW 코리아는 매년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 BMW M 트랙 데이(BMW M Track Days)를 열어 M 소유 고객 및 가망 고객에게 BMW M 모델이 선사하는 탁월한 퍼포먼스와 짜릿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지난 6월 열린 2024년 BMW M 트랙 데이에는 총 400여 명의 고객이 참석해 트랙 주행과 드리프트 체험, 짐카나 레이싱 등 BMW M 모델의 폭발적인 성능을 마음껏 즐겼다. 또한, BMW M2와 M3, M4 등 고성능 내연기관 차량 외에도 BMW i4 M50와 같은 고성능 순수전기 모델을 체험 차량으로 운영해 참가자들은 순수전기차만의 독특한 즐거움을 함께 경험했다.BMW M 차량 소유 고객만을 위한 ‘M 퍼포먼스 개러지’도 소비자 반응이 좋다. M 퍼포먼스 개러지는 라운지 형태의 독립된 공간에서 M 모델의 유지·관리 및 정비 상담과 작업을 함께 진행할 수 있는 M 고객 특화 서비스 공간이다.이용 고객은 독립적으로 구성된 카페 같은 편안한 공간에서 직원의 응대를 받게 되며, 워크 베이에서 진행되는 차량 관련 작업을 근거리에서 상세히 지켜볼 수 있다. 개러지 내에 상주하고 있는 M 전문 인증 테크니션과 자유로운 소통도 가능해 궁금한 점은 현장에서 바로 해소할 수도 있다.현재 BMW 코리아는 군포, 수원오토월드, 일산 자유로, 부산 해운대 등 총 4곳의 M 퍼포먼스 개러지를 운영 중이며 M 특화 서비스와 함께 M 퍼포먼스 개러지 나이트, 토크 콘서트 등과 같은 다채로운 고객 초청 이벤트도 열어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는 중이다. BMW 코리아는 역동적이고 활동적이며 개성 표현을 즐기는 고성능 차량 고객들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과 혜택을 제공하고자 적극 노력할 예정이다.한편, BMW 코리아는 이달 중 BMW 뉴 M5의 정규 모델 판매를 시작하며 BMW M 마니아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7세대 모델인 BMW 뉴 M5는 BMW M의 하이 퍼포먼스 세단 최초로 전동화 기술이 적용된다. M 트윈파워 터보 기술을 적용한 고회전형 4.4리터 V8 가솔린 엔진에 M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결합한 이 파워트레인은 시스템 최고출력 727마력, 시스템 최대토크 101.9kg·m라는 폭발적인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단 3.5초에 불과하다.이처럼 강력한 엔진은 후륜 또는 4륜으로 완벽히 전환 가능한 BMW M xDrive 시스템과 조화를 이뤄 언제 어디서든 최고의 가속 성능을 발휘한다. 동시에 효율도 대폭 향상되어 국내 공인 복합연비는 리터 당 12.0km에 달하며, 배터리를 가득 충전하면 최대 61km까지 전기차처럼 주행할 수 있다.
  • 현대모비스, ‘車바퀴로 들어간 전기모터’ 인휠시스템 기술 개발!

    현대모비스, ‘車바퀴로 들어간 전기모터’ 인휠시스템 기술 개발!

    데일리 뉴스
    임재범 2023-03-20 00:39:45
    전기차 휠에 모터 넣어 네 바퀴 독립제어 ‘인휠시스템’ 개발 성공
    각 바퀴에 구동 모터를 달아 동력 성능을 극대화하고 네 바퀴 독립 제어로 최적의 주행 성능을 제공하는 전동화 시스템이 개발됐다. 차량 바퀴에 자유를 줘 사용자가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제자리 회전(제로턴)이나 게처럼 옆으로 이동하는(크랩주행) 특수한 움직임도 가능케 하는 기술이다. 향후 미래 모빌리티 혁신 기술로 시장의 주목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모비스는 차량 각 바퀴를 모터가 직접 제어하는‘4륜 독립 구동 인휠(In Wheel)시스템’개발에 성공했다고 19일 밝혔다. 인휠 시스템은 구동모터와 제어기 기술이 핵심으로 현대모비스는 관련 기술을 모두 자체 개발했다. 현재 전세계에서 양산 사례가 없는 신기술이다. 현대모비스는 현재 아이오닉5 기반으로 개발 차량을 구성해 현대차와 함께 양산을 위한 신뢰성 검증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인휠은 전동화 차량에 적용되는 시스템으로 현대모비스는 전동화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지난 2010년부터 인휠 기술 개발에 나섰다. 인휠은 차량 바퀴에 전기차 파워트레인을 넣는 개념이라 설계 과정이 까다롭고, 동력 성능 및 내구성 확보 등 극복해야할 난제가 많은 기술로 평가받고 있다. 인휠 시스템의 주요 특징은 ▲동력 효율 및 전비 향상 ▲항속 거리 증대 ▲주행 성능 개선 ▲ 특수 모션 구현 등이다. 우선 차량에 인휠 시스템을 적용하면 드라이브 샤프트(구동력을 바퀴에 전달해주는 기계 부품)와 같은 별도의 동력 전달 부품이 필요 없어 구동 효율이 극대화될 수 있고 이를 통한 전비 향상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인휠 시스템은 전동화 차량의 주행 거리를 늘리는데도 도움이 된다. 기존 구동시스템이 바퀴 안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그 공간을 활용해 배터리 용량을 늘릴 수 있기 때문이다. 인휠은 네 바퀴를 각 모터가 직접 제어하기 때문에 구동력을 효율적으로 배분해 최적의 선회 성능이나 차체 자세 제어 성능을 제공할 수 있다. 실제로 현대모비스가 개발한 4륜 인휠 시스템은 전후좌우 효율적인 토크 분배를 통해 선회 성능 향상과 함께 약 20% 이상의 전비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인휠 시스템을 적용하면 제로턴이나 크랩 주행 등 특수 모션을 구현하는 것도 가능하다. 현대모비스가 올해 초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된 CES 2023에서 선보인 아이오닉5 기반 e-코너 시스템의 핵심 기술도 인휠이라고 할 수 있다. e-코너 시스템은 구동부에 해당하는 인휠을 중심으로 전자식 조향, 제동, 현가 기술이 융합된 통합 솔루션이다. 현대모비스는 현재 실제 차량을 대상으로 e-코너 시스템 개발을 진행 중이며 향후 5년 안에 개발을 완료한다는 목표다. 현대모비스 전동화BU장인 오흥섭 전무는 “인휠 시스템의 실제 양산이 가능하도록 올해 말까지 내구 신뢰성 개발을 완료할 계획”이라며 “미래 모빌리티에 대응 가능하도록 기술 완성도를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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